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2 몽키즈: 바이러스로 점철된 미래를 바꿔라

by vivaladaily 2023. 12. 9.
반응형

 

 

"12 몽키즈(12 Monkeys)"는 1995년에 개봉한 미국의 사이언스 픽션 영화로, 테리 길리엄(Terry Gilliam)이 감독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프랑스의 작품 "La Jetée"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미래의 바이러스로 인해 인류가 멸망한 세계에서 시간 여행을 통해 과거를 조사하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브루스 윌리스와 브래드 피트가 주연을 맡아 타임 트래블과 복잡한 음모에 휩싸인 이야기를 그립니다. 이 영화는 미스터리와 과학적 요소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관객을 마음 가짐에 몰아넣는데, 그 시작은 미래와 과거를 오가는 시간의 문이 열린다는 단서에서 비롯됩니다.

 

암울한 미래를 바꾸기위해 과거로

 

2035년, 바이러스 감염으로 99%의 인류가 멸망하고 적은 수의 생존자들은 지상에서의 생활을 포기하고 지하 세계에서 살제임스가 어려서부터 꿈에서 보아왔던 제프리 부친의 조수라는 것을 알게 되어 공항을 탈출하려던 그를 막으려 한다. 게 되었습니다. 그중 한 명인 감옥수감자 제임스 콜(브루스 윌리스)은 자원 임무로 지상으로 나가게 되며, 거기서 사자와 다른 동물들이 배회하는 것을 보면서 '12 몽키즈'라는 단체의 마크를 발견합니다. 임무를 마치고 돌아온 제임스에게 일련의 과학자들은 인류의 지상 회복을 도와주면 완전 사면을 해줄 것을 제안합니다. 결국, 제임스는 과거인 1996년으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게 됩니다. 그러나 실수로 1990년으로 보내져 경찰과의 충돌로 인해 정신병원에 수감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임스는 인류의 멸망이 다가올 것을 설득하려고 하지만 아무도 그의 말을 믿어주지 않습니다. 그의 정신 담당 의사인 캐서린 레일리 박사(매들린 스토우)는 그를 치료하는 동안 어디서 본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또한, 같은 병동에 수감된 제프리 고인즈(브래드 피트)는 부친이 유명한 바이러스 연구학자라며 아버지에게 연락을 하면 언제든지 나갈 수 있다고 자랑스럽게 말합니다. 제임스는 TV를 통해 인간들의 폭력을 보고 인류가 멸망을 자초한 것이라고 말하자 제프리는 그에게 동조하면서 인류는 바이러스와 같은 것으로 망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미래의 비밀, 12몽키즈의 진짜 음모

 

제임스는 제프리의 도움으로 탈출하려고 하지만 다시 잡히고 감옥에 수감되는 도중 미래로 돌아가게 됩니다. 과학자들의 자료를 통해 제프리가 12 몽키즈 단체의 주요 인물임을 알게 된 후, 다시 1996년으로 보내지게 됩니다. 그러나 실수로 1910년대 프랑스 전쟁터로 떨어져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프랑스 전쟁 시간에서의 위기의 순간에 제임스는 다시 1996년으로 보내지고 6년 만에 레일리 박사를 만나게 됩니다. 제임스는 자신이 프랑스 전쟁에서 찍혔던 1914년 전쟁터의 사진을 보여주며 진실에 대한 확신을 전합니다. 레일리 박사는 제임스의 작전을 돕는 것에 가담했고 사회는 제임스가 레일리박사를 납치했다며 뉴스에 제임스를 공개수배하여 둘은 경찰에게 추격을 받게 됩니다.

 

정해진운명, 포기하지 않는 인간의 희망

 

제임스가 미래에서 돌아온 후, 제프리를 추적하며 바이러스 감염을 막기위해 전전하던 제임스는 결국 제프리가 바이러스 사건의 범인이 아닌 것을 알게 되며 제프리 일당이 한 일은 동물원에 갇혀있던 동물들을 풀어주는 장난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바이러스를 확산시킨 진짜 범인은 제임스가 어렸을 때 꿈에서 보았던 제프리의 부친의 조수였습니다. 이를 알게 된 제임스는 진범을 막기 위해 진범을 쫓아 공항으로 가게 되고 공항검색대에서 경찰들의 총에 맞아 죽게 되며 결국 진범을 놓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미래의 바이러스 세상은 막지 못하게 된 것입니다. 12 몽키즈는 결말에서 놀라운 반전을 펼치면서, 시간 여행과 인간의 운명이 어떻게 꼬리를 물며 연결되어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주인공은 자신의 과거와 미래, 현재가 어떻게 서로 얽혀있는지를 깨닫게 되며, 모든 사건들은 정교하게 맞물려 있음을 이해하게 됩니다. 이는 결국 인간의 선택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우리의 행동이 어떻게 미래를 결정짓는지에 대한 교훈을 전합니다. 영화는 시간 여행과 현실, 환상의 경계가 흐려지면서 복잡한 줄거리를 전개하고, 제임스의 정체성과 그의 임무, 그리고 바이러스의 원인에 대한 흥미진진한 전개를 보여줍니다. 동시에, 인간의 선택과 운명에 대한 철학적인 고찰을 선사합니다. 결말은 감독 테리 길리엄의 스타일에 맞게 상당히 복잡하고 해석이 여러 가지로 나뉩니다. 중요한 사건들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형식으로 전개되는데, 이는 시간 여행의 복잡성을 강조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중요한 순간들 중 하나가 뜻밖의 사건으로 벌어지며 이로 인해 이야기는 의외의 방향으로 전개됩니다. 최종 결말은 시간 여행의 비밀과 주인공의 운명에 대한 충격적인 전환을 담고 있습니다.

반응형